이마트24가 '솔드아웃 왕뚜껑'을 한정 출시한다./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가 '솔드아웃 왕뚜껑'을 한정 출시한다./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는 리셀마켓 ‘솔드아웃’과 식품업체 ‘팔도’와 손잡고 한정판 ‘솔드아웃 왕뚜껑’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MZ세대(1981~1995년 출생한 밀레니얼(M) 세대와 1996~2010년 출생한 Z세대를 통칭)를 공략하기 위한 키워드 '리셀'과 '협업' 그리고 '한정판'까지 모두 넣었다.

고객들은 이마트24의 한정판 ‘솔드아웃 왕뚜껑’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솔드아웃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된다. 상품에 동봉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솔드아웃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000·5000·1만·10만·100만 포인트가 랜덤으로 지급된다. 포인트는 내년 1월 31일까지 등록한 뒤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다. 솔드아웃 포인트를 획득한 고객들은 자동으로 경품 행사에 참여하게 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최대 160만원 상당의 한정판 스니커즈를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2월 7일 발표할 예정이다.

한정판 스니커즈는 ▲에어조던 1로우 OG SP 트래비스 스캇 프라그먼트 밀리터리 블루 ▲나이키 베이퍼와플 사카이 로열 푸크시아 ▲나이키 베이퍼와플 사카이 블랙 화이트 ▲나이키 베이퍼와플 사카이 세서미 앤 블루 보이드 ▲나이키 덩크 로우 레트로 화이트 블랙 등이다.


솔드아웃 왕뚜껑 컵라면 구매 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고 스탬프 2개를 모으면 추첨을 통해 56명에게 디올·발렌시아가·메종 마르지엘라 등 명품 브랜드의 신발·옷과 솔드아웃 포인트(1만원)도 선물로 제공한다.

컵라면을 두 개 구입 하면서 솔드아웃 포인트 획득은 물론 160만원 상당의 한정판 스니커즈와 150만원 상당의 명품 브랜드 패션 아이템을 모두 노려볼 수 있는기회다.

이마트24가 솔드아웃과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유는 한정판 스니커즈와 리셀테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들의 큰 호응이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이마트24는 솔드아웃과 함께 한정판 스니커즈를 내건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행사 기간 솔드아웃 행사 상품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6% 증가했다. 솔드아웃의 결제 건수도 행사 직전 대비 200% 증가했다.


한현민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한정판 스니커즈 상품에 열광하는 MZ세대들의 심리와 소비 패턴을 분석해 마케팅을 기획하게 됐다”며 “큰 선물과도 같은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해 이마트24 브랜드가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