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토닉스가 메타올과 탈모케어 서비스와 NFT를 결합한 루토닉스 NFT를 발행한다. /사진=루토닉스
루토닉스가 메타올과 탈모케어 서비스와 NFT를 결합한 루토닉스 NFT를 발행한다. /사진=루토닉스

두피케어 브랜드 루토닉스가 NFT 전문 플랫폼사 메타올과 함께 루토닉스 NFT를 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루토닉스는 두피관리기, 헤어팩 등의 제품을 출시해 와디즈 펀딩 2만7506%를 달성하는 등 펀딩마다 완판 신화를 기록하고 있는 두피케어 전문 기업이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진단서비스인 '모나두' 앱을 출시해 두피 사진만으로도 탈모 진단과 케어방법을 전문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개발에 성공했다.


루토닉스는 모나두 출시와 함께 탈모 케어 서비스와 NFT를 결합한 상품을 출시해 사전 판매에 돌입했다. 루토닉스 NFT는 지난 28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가 진행된다.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서 글로벌 디지털 헬스분야 혁신상 수상과 함께 전 세계 동시 판매와 서비스를 시작한다.

NFT를 구매하면 루토닉스의 캐릭터 '모근이'의 한정판 PFP 를 제공하며 볼륨 부스터, AI 진단 서비스 앱, 앰플 등의 상품이 제공된다. 루토닉스 NFT의 선착순 구매자 100명에게는 한정판 스페셜 골드에디션이 증정된다.

루토닉스의 모나두 앱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