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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인수 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오비맥주는 AB인베브에 재편입된다. AB인베브는 2009년 7월 오비맥주를 매각한 바 있다. 그동안 오비맥주는 견고한 내수 시장의 성장이 기대되는 매력적인 한국시장에서 성장했다.
AB인베브의 카를로스 브리토(Carlos Brito) 글로벌 CEO는 “오비맥주의 직원들이 다시 AB인베브의 가족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AB인베브는 오비맥주를 우리의 글로벌 기반에 재통합시켜 아태지역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한국시장에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나감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KKR 아시아의 조셉 배(Joseph Bae) 대표와 어피너티의 KY탕(Kok Yew Tang) 회장은 “오비맥주의 파트너로서 투자 및 다양한 부가가치를 통해 회사의 성장을 도울 수 있었던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오비맥주의 모든 임직원들과 AB인베브의 지속적인 성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오비맥주가 AB인베브에 완전하게 재편입되면 오비맥주와 AB인베브가 보유한 맥주 브랜드들이 프리미엄 시장에서 성장을 극대화하고 양사의 모범 경영 사례 공유를 통해 강화된 효율성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AB인베브는 자사의 글로벌 기반을 통해 오비맥주의 브랜드들을 더 많은 시장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한편 AB인베브는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인 카스가 이번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한국의 공식 맥주 스폰서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카스는 FIFA 월드컵의 장기적인 후원자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특별한 인연을 맺어온 AB인베브를 통해 세계 각지에서 월드컵 공식 맥주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는 AB인베브의 선두적인 브랜드들의 대열에 합류하게 된다.
축구를 포함한 스포츠 경기들은 많은 사람의 희열과 함께하며 세계적으로 맥주 소비가 이뤄지는 축제의 장이다. FIFA 월드컵은 전세계의 열정적인 축구팬들이 서로 연결되는 강력한 기반을 제공한다. 2014 브라질 월드컵은 카스가 더 많은 소비자들에 강한 인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