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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 메이크업'이 뉴노멀(New normal)로 자리잡으면서 마스크에 묻어남이 적은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레페리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메이크업 트렌드가 바뀌었다. 이른바 '마스크 메이크업'이 뉴노멀(New normal)로 자리잡으면서 마스크에 묻어남이 적은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마스크 착용으로 눈 화장이 강조되면서 지속력을 갖춘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슈가 다시 불거진 8월 뷰티 유튜브 상에도 마스크 메이크업 트렌드가 이어지며 제품 추천 순위에 변화가 나타났다. 스킨과 립 제품은 가벼우면서도 보송하고 매트한 질감이, 아이 메이크업 제품은 강력한 지속력이 소비자 선택에 큰 비중을 차지했다.
외부환경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스킨 제품 인기
스킨케어 부문 최고의 제품으로는 넘버즈인 숫자세럼이 323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헤이네이처 어성초 스킨 2세대(319점) ▲3위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262점) ▲4위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261점) ▲5위 키엘 칼렌듈라 허벌 엑스트렉트 토너(260점) 순으로 이어졌다.
순위에 오른 제품 대다수가 어성초, 시카 성분 등 트러블 케어와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한 유효성분을 함유한 제품들로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상품들로 구성되는 특징을 나타냈다.
상세 품목별로는 ▲크림: 넘버즈인(numbuz:n) 크림 ▲마스크팩: 아비브(Abib) 약산성 pH 시트 마스크 ▲패드: 아비브(Abib) 스팟케어 어성초 패드가 각 부문 1위에 오르며 최고의 제품으로 꼽혔다. 특히 아비브 제품이 주요 부문에서 상위권을 모두 휩쓸며 진정 케어 브랜드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마스크 메이크업, 가볍지만 강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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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레페리 |
페이스 메이크업 부문 전체 순위에서는 블러셔 제품들의 상승세가 이어졌다. 1위는 페리페라 잉크 브이 쉐딩이 886점의 높은 점수를 얻으며 3개월 연속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다음으로 ▲2위 크리니크 치크 팝(621점) ▲3위 레어카인드 미니앨범 투고 쉐딩(608점) ▲4위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쉐이딩(595점) ▲5위 롬앤 베러댄치크(574점) 순으로 이어졌다.
주요 품목별로는 ▲쿠션: 라네즈 네오쿠션, △파운데이션: 헤라 블랙 파운데이션 ▲파우더: 메이크 업 포 에버 UHD 파운데이션이 각 제품 부문 1위에 올랐다. 특히 라네즈 네오쿠션은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쿠션'을 콘셉트로 출시 한달만에 4만개가 판매되며 뷰티 크리에이터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틴트 제품들이 상위권을 휩쓸었다. 이는 묻어남이 적고 밀착력과 지속력이 강한 립 제품 선호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로 파악된다. 1위는 ‘레어카인드 오버스머지 립 틴트’가 677점으로 최고의 제품으로 꼽혔다. 해당 제품은 ‘립스코’라는 애칭을 가질만큼 립 제품 리뷰에 뛰어난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의 강력한 추천을 얻으며 더 큰 주목을 이끌었다.
이어 ▲2위 맥 립스틱(618점) ▲3위 에뛰드 글라스 루즈 틴트(518점) ▲4위 롬앤 제로 매트 립스틱(498점) ▲5위 3CE 소프트 매트 립스틱(440점)가 베스트 5에 이름을 올렸다. 이중 3위에 오른 ‘에뛰드 글라스 루즈 틴트’는 7월 말 런칭했음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상위권에 랭크되며 제품력을 입증했다.
아이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순위에 큰 변동 없이 지난달과 유사한 흐름을 이어갔다. 1위는 ‘클리오 킬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728점)이 4단 연속 1위에 올랐다. 클리오는 아이 메이크업 상세 품목 중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부문에서도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와 ‘킬 래쉬 수퍼프루프 마스카라’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아이 메이크업 제품 최강자로 입지를 굳혔다.
이어 ▲2위 페리페라 잉크 카라(584점) ▲3위 에뛰드하우스 룩 앳 마이 아이즈(572점) ▲4위 롬앤 베러댄아이즈(561점) ▲5위 토니모리 더 쇼킹 카라(447점) 순으로 이어졌다.
해당 조사 자료는 레페리 산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기업부설 연구소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에서 2019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국내 뷰티 유튜버 478명의 총 1306개의 뷰티 콘텐츠를 연구원들이 100% 전수조사방식으로 직접 시청·분석하여 산출한 결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