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갤럭시S6·엣지' T월드다이렉트 '사전예약 안내' 이벤트 페이지 |
◆사전예약 앞두고 '안내' 이벤트까지
먼저 삼성전자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의 글로벌 공식 출시를 앞두고 전국 1400여 점의 매장에서 전례 없는 대규모 사전 체험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 이동통신사 매장,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전국 1400여점의 매장에 사전 전시 체험존이 마련됐으며 매장 정보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통신사도 오는 4월 1일부터 시작되는 갤럭시S6의 예약판매를 앞두고 마케팅 대전에 시동을 걸고 있다.
먼저 SK텔레콤은 온라인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 사전 예약 안내를 시행 중이다. 이는 관심기종 그리고 성명과 연락처를 남겨두면 사전예약에 대한 안내와 일정을 공지해주는 것으로 사전 예약 접수와는 다르다. T월드 다이렉트에 따르면 오는 30일까지 사전 예약 안내에 참여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갤럭시기어 VR2’를 제공한다.
KT도 갤럭시S6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사전안내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사전 예약 안내를 원하는 고객은 올레샵에서 관심기종, 색상, 이름, 전화번호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해 보다 빨리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총 12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S6의 콜라보레이션 액세서리인 '스와로브스키' 케이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KT는 일부 올레 매장 내 갤럭시S6 체험존을 설치하고 올레 페이스북, 고객 개인 트위터 혹은 인스타그램에 체험 인증사진을 올린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S6 3대, 블루투스 스피커 20대, 영화예매권 80매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사전예약 안내가 다음달 1일부터 실시되는 사전 예약과 혼동을 빚을 수 있다고 판단, 관련 이벤트는 실시하지 않고 있다.
대신 유플러스 체험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4월 9일까지 추첨을 통해 다이아몬드 반지(1명), 갤럭시 S6(3명), 갤럭시 S6 엣지(3명), 블루투스 스피커(20명), 2인 영화예매권(200명), 커피교환권(100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LG유플러스 체험 매장을 방문해 개인 SNS에 해시태그 ‘#유플갤6’를 붙여 갤럭시S6 체험사진을 업로드하면 바로 참여가 가능하다.
홈플러스도 다음달 9일까지 전국 119개 통신매장에서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오는 27일부터는 인터넷쇼핑몰에서도 예약을 실시해 소비자들은 블랙, 화이트, 골드 세가지 색상과 32/64GB 중 원하는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예약 구매자에 한해 무선 충전기를 증정하며 삼성모바일샵이 입점된 매장에서는 삼성 정품 액세서리 2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이통3사와 홈플러스에서 예약한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는 공식 출시일인 4월 10일부터 수령과 개통이 가능하다.
|
◆선호도 '엣지 > S6', 골드 플래티넘 최고 인기
한편 SK텔레콤이 자사 공식 온라인 몰 ‘T월드 다이렉트’에서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갤럭시S6 예약 안내 신청 이벤트’를 열고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참여자 5만7345명 중 갤럭시S6를 선택한 이는 39%, 갤럭시S6엣지는 61%로 갤럭시S6엣지에 대한 선호도가 다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로 여성은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를 선택한 비율이 각각 49%와 51%로 비슷했으나 남성 이용자는 갤럭시S6 37%, 갤럭시S6 엣지 63%로 남성이 엣지제품을 보다 선호하는 성향을 보였다.
색상 선호도에서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모두 ‘골드 플래티넘’ 색상이 40%를 넘는 등 가장 인기가 높았다. 선호도 기준으로 갤럭시S6는 골드플래티넘, 화이트펄, 블랙사파이어, 블루토파즈 순이며 갤럭시S6엣지는 골드플래티넘, 그린에메랄드, 블랙사파이어, 화이트펄 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