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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5'(gamescom 2025)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레트로 아케이드 게임(Retro Arcade Game)을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선보인다. 현대차가 게임스컴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일 현대차에 따르면 24일(현지시각)까지 독일 쾰른메쎄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5 내 'retro & family area'에 단독 부스를 마련, 콘셉트카 'INSTEROID'(인스터로이드)와 해당 차를 주제로 직접 개발한 게임 '인스터로이드 레트로 아케이드'(INSTEROID Retro Arcade)를 전시한다.
매년 8월 개최되는 게임스컴은 게임스컴은 글로벌 게임사·배급사·게이밍 하드웨어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작 게임과 혁신적 기술을 공개하고 관람객들은 출시 예정 게임들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세계 최대 게임쇼다.
지난해 열린 게임스컴에는 총 64개국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엑스박스(XBox) 등 글로벌 유명 게임 배급사를 포함해 1462개 기업이 참가했다.
현대차는 기존 게임사가 보유한 지식재산권(IP)과의 협업이 아닌 현대차가 게임을 직접 개발해 비게임사로서는 최초로 retro & family area에서 단독 전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자평했다.
현대차는 게임스컴 2025 참가를 통해 글로벌 게이머들과 레트로 아케이드 게임이라는 친숙한 포맷으로 보다 진정성 있게 소통할 방침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자동차를 게임 콘텐츠로 재해석해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의 브랜드 경험도 보다 확장시킬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 게임 '인스터로이드 레트로 아케이드'는 현대차의 소형 전기 SUV '인스터'(INSTER, 국내명 캐스퍼 일렉트릭)와 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디자인 콘셉트카 인스터로이드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특정 캐릭터가 미로 속에서 악당을 피해 점수를 획득하는 고전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지난 3월 대중들에게 공개된 인스터로이드는 현대차가 EV(전기차) 대중화를 주도할 인스터에 비디오 게임적 디자인 요소를 결합하고 윙 스포일러ᆞ휠 아치 공기 플랩 등을 추가 탑재하는 등 역동적 이미지를 강화한 콘셉트카다.
인스터의 발전 가능성과 혁신적 도전으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현대차의 의지를 담았다.
현대차는 전시장을 방문하는 게이머들이 보다 몰입감 있게 인스터로이드 레트로 아케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오락실 게임 형태로 제작해 운영한다.
현장에서 가장 빠른 시간 안에 게임을 공략한 게이머를 캐릭터화해 실제 게임에 적용해 주는 이벤트와 차 승·하차, 드리프트 등 다양한 상황에 맞게 개발된 '인스터로이드 유니크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게임은 단순 오락을 넘어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게 중요한 일상 문화로 자리 잡았고 몰입감이 뛰어나 브랜드와 고객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이끌어내는데 효과적인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게임을 비롯해 현대차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새로운 시도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