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은 신중년 희망일자리 장려금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곡성군청
전남 곡성군은 신중년 희망일자리 장려금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곡성군청
전남 곡성군은 신중년 희망일자리 장려금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신중년일자리사업은 중장년의 취업 장려와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중장년 신규 취업자와 고용기업에 지원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선정 기업에게는 최대 10개월 간 매월 50만원의 고용유지금을, 중장년 취업자에게는 최대 10개월 간 매월 30만원의 취업장려금을 지급한다. 

올해 곡성군은 총 3명을 지원할 계획이며 참가 신청일 기준 곡성군에 소재한 중소기업 및 중장년 취업자가 대상이다.

기업 규모는 5인 이상 300인 미만의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단 영농 및 영어조합법인, 농업 및 어업회사법인, 지역 에너지 및 ICT기업,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청)가 지정한 대학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등은 상시근로자수 5인 미만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중장년 자격으로는 곡성군에 주소를 둔 만 40세 이상부터 69세 이하의 미취업자라는 요건을 만족해야 한다.

중장년 근로자는 해당 중소기업에서 일간지나 인터넷 등을 통해 자체적으로 모집해야 한다.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 곡성군 인구정책과 지역공동체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