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꾹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서 마을주민 150여명이 사용하게 될 우물 기증

지난 11일, 돈버는쇼핑 도매꾹(domeggook.com)이 식수 개선이 필요한 캄보디아의 Komg Pung Sepeu, Somlongtong, Tomadao' Pum Serey tereing 지역에 우물을 기증했다.

해당 지역은 식수가 부족해 주민들 전체가 불편을 겪고 있었을 뿐 아니라, 더러운 물로 인해 수인성 질병의 위험이 높던 마을이었다.

평소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온 도매꾹은 올해 국제구호 NGO인 (사)월드쉐어와 함께 식수개선 사업에 동참하여 왔다. 

이번 우물 기증은 평소 식수가 부족해 석회질이 다량 함유된 위험한 물을 마시는 지역 주민들에게 공용 우물을 제공하여 나눔의 물을 지원하고자 준비 하였으며, 약 40미터를 파고 들어가 물길을 찾는 데 성공하였다.

도매꾹 회원들과 함께한 캄보디아 우물 기증

도매꾹 회원과 함께한 우물 기증으로 현지 150여 명의 마을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마을 주민들은 더 이상 물을 구하기 위해 먼 길을 오가거나 더러운 물을 마시는 위험을 감수하지 않게 되었다.
도매꾹 회원을 대표하여 우물 기증 사업에 참여한 (주)지앤지커머스 모영일 대표는 현지 주민들과 함께 현장을 지켜보며, "일시적인 도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런 자리를 만들어 준 도매꾹 회원들에게 감사 드리며, 지속적으로 나눔의 물꼬를 트는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전하였다.


또 모 대표는 "식수 위생시설이 취약한 동남아시아를 대상으로 사랑의 우물파기 사업에 시간과 재능, 마음을 담아 지속적인 활동과 후원을 함으로써 사랑 나눔의 밑거름이 될 예정이며, 제3세계 저개발국 해외 아동들을 위한 후원과 함께 해당 국가의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사랑을 전하는 일에 앞장 설 계획이다."이라고 덧붙였다.

돈버는쇼핑 도매꾹은 도매꾹을 통해 상품을 사고 파는 거래가 이루어질 때마다 3~6.3%의 수수료가 발생되고 있으며, 그 수수료 총 수입중 1%를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하고 있다.

도매꾹은 그동안 초록우산, 팔복동 나눔지역 아동센터, 에티오피아 ‘멘치네시’ 아동 후원과 사회인 배드민턴대회 개최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에 참여하여 왔으며, '사랑할수록'을 부른 부활의 전 멤버 김재희 콘서트를 통해 문화공연 후원에도 앞장 서 왔다. 

올해에는 도매꾹과 함께하는 <사람의 향기 나눔 음악회> 행사를 통해 다양한 문화행사와 기부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