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신한은행장. /사진제공=신한은행
조용병 신한은행장.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3일 조용병 은행장이 지방 소재 영업점과 중소기업들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현장경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 행장은 취임 이후 지속적으로 전국 주요지역을 직접 방문해 현장의 체감경기를 파악하고 영업 현장의 고충과 금융 애로사항 등 생생한 의견을 즉각 반영하고자 현장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그는 지난달 29일 충청지역과 3일 호남지역을 방문해 핵심고객 밀착영업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기업 대표들과 오찬세미나를 가졌다. 현장 직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G.P.S. 스피드업’ 경영철학 전파 및 직원들을 격려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직원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조 행장은 G.P.S. 스피드업의 ▲현장 영업 시 글로벌 관련 비즈니스 연계 염두한 ‘글로벌리제이션’ ▲채널·상품·서비스 등 보유 자원 융·복합로 새로운 기회와 가치 창출하는 ‘플랫폼’ ▲저성장 시대에 고객·시장의 정밀한 분석 및 세분화를 통한 새로운 기회 포착하는 ‘세그먼테이션’을 강조했다.

더불어 그는 직원들에게 “성공적인 상반기 마무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조 행장은 오는 10일 경남지역, 17일 경북지역 등을 방문해 중소기업을 포함한 고객들의 어려움을 먼저 살피는 현장중심 경영을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