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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몸매, 건강 등 자기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최근에는 집에서 운동을 하며 자기관리를 하는 ‘홈트족(Home Training)’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홈트족의 증가에 따라 요가매트, 짐볼, 덤벨과 같은 운동용품은 물론 스포츠 웨어인 패션 제품까지 매출이 늘면서 유통업계에도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 또한 다양한 다이어트 간편식을 선보이며 홈트족을 비롯한 다이어트족 공략에 적극 힘쓰고 있다. 과거 다이어트 식품이 몸매와 건강만을 고려했다면,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맛있게 먹으면서도 동시에 체중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를 선호하고 있다. 몸매와 건강관리는 기본, 개인의 입맛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다이어트 간편식을 소개한다.
아워홈은 칼로리 부담이 낮은 곤약면을 활용한 無조리 가정간편식 ‘미인면’을 2종 출시했다. ‘미인면’은 낮은 열량에 비해 포만감이 크고 체내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주는 곤약을 주재료로 사용했으며, 김치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김치말이육수’와 ‘동치미육수’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미인면’은 기존 곤약 식품과는 달리 無조리 제품으로, 간편하게 곤약면의 충진수를 따라낸 후 육수를 용기에 붓기만 하면 된다. 또한 1회 칼로리가 75kcal로 성인 1끼 식사 권장량의 약 10분의 1 수준이다. 삶은 계란이나 닭가슴살 등 고단백질 고명을 추가하면 다이어트 식으로도 손색없다.
스무디킹은 광동제약과 협업을 통해 건강과 날씬한 몸매를 원하는 여성들을 위한 '다이어트 슬림핏 젤리'를 지난 6월 12일 출시했다. ‘다이어트 슬림핏 젤리’는 풋사과에서 250배 농축을 통해 추출한 풋사과 추출물(애플페논)을 주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스무디킹 ‘다이어트 슬림핏 젤리’는 물 없이 씹어먹는 젤리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맛있게 섭취가 가능하다.
지난 4월 굽네몰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닭가슴살을 즐길 수 있는 미니 소시지 ‘굽네 슬림포켓 닭가슴살 스틱’을 출시했다. ‘굽네 슬림포켓 닭가슴살 스틱’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닭가슴살 미니 소시지로, 갈릭과 치즈 2종으로 출시돼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했으며, 냉장·냉동 보관해야 하는 기존 닭가슴살 제품과 달리 실온보관도 가능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글로벌 웰니스 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의 ‘뉴트리밀’은 16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균형 있게 함유되어 식사대용으로 섭취할 수 있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풍부한 영양뿐만 아니라 바닐라, 초콜릿, 스트로베리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게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또한 쉐이커에 물과 분말을 넣고 가볍게 흔들어 먹을 수 있어 휴대는 물론 섭취도 간편하다.
‘뉴트리밀’은 균형 잡힌 영양을 충분히 제공하면서도 칼로리 또한 1회 약 235kcal 정도로 칼로리 부담도 낮은 편이다. 여기에 다이어트 시 고민되는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 함량까지 낮아 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