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의 대표 품종인 ‘미국 하이부시 블루베리’ 생과가 출시되었다. ‘미국 하이부시 블루베리’는 북미 지역의 대표적인 웰빙 과일로 전 세계 블루베리의 90%를 생산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블루베리 수확이 제철인 7월을 ‘블루베리의 달’이라고 부른다.블루베리 생산에 적합한 산성토양과 풍부한 일조량, 꿀벌을 통한 수분 등 천혜의 환경과 과학적인 재배방식으로 인해 과육이 크고 단단하며 풍부한 향과 단맛이 특징이다. 한국에서는 연중 냉동으로 판매되며 생과를 맛볼 수 있는 시기는 7월 중순에서 9월 말까지이다.
“미국 생(生) 블루베리 맛보세요

대표적인 항산화 과일인 블루베리는 뇌혈관 질환과 심장 질환, 눈 질환 등 현대인에게 발생하기 쉬운 질병을 예방해주는 슈퍼 푸드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 C와 E, 칼슘, 철, 망간 등 비타민과 미네랄은 물론 푸른색을 구성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노화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미국 하이부시 블루베리 협회는 생 블루베리 시즌을 맞이하여 총 500회의 시식행사를 대형 마트에서 개최한다.
킴스클럽을 시작으로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등 전국 대형마트에서 8월 말까지 진행되는 시식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미국 생 블루베리의 풍부하고 깊은 맛을 체험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블루베리는 맞벌이 부부와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선호하는 과일로 자리잡았다.​껍질이나 씨가 없어 먹기 간편하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면서 소비도 점차 증가해 2016년부터는 소비자 물가지수 품목으로 선정된바 있다.

식품가공전문 식품업체인 '명일엠에스' 원현 대표는 "최근 블루베리 체리가 다양한 먹거리로 활용되면서 주문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보다 깨끗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