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분식 프랜차이즈 여우애김밥이 상생프로젝트 일환으로 ‘매장보증금 전액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코로나19 심각 단계에서 일시적으로 월세를 지원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매장보증금(점포보증금) 지원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일반적으로 외식업의 성공창업 필수요소를 크게 ▲창업아이템 선정, ▲메뉴 및 맛의 차별화, ▲점포경쟁력으로 구분할 수 있다. 

여우애김밥은 스윙타임 없이 점심 및 저녁, 간식까지 가능한 홀/포장/배달의 판매구조로 김밥분식아이템이라는 강점에, 황금밥물과 여우애김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로 독보적인 경쟁력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점포경쟁력까지 갖추기 위한 지원책도 다양하다. 이미 외식/분식 창업에서 점포의 ‘목’이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여우애김밥 관계자는 "한정된 자금에 맞추다 보니 본인 마음에도 들지 않는 점포를 어쩔 수 없이 계약하게 되는데, 생계를 책임지는 창업의 첫 단추부터 잘못 끼운다면 성공창업의 확률이 그만큼 떨어질 수밖에 없다"라며 "여우애김밥은 장사가 잘 되는 점포를 본사가 지원해주어 ‘여우애김밥은 곧 성공창업’ 이라는 공식을 만들며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프랜차이즈는 장사의 노하우만을 전수해 주는 곳이 아니다.”며, “창업자가 실질적인 성공에 도달할 수 있도록 초기 컨설팅부터 매장오픈 이후에도 지속 관리하는 토털케어사업이다.”고 덧붙였다. 

분식창업 ‘여우애김밥’, 위드코로나 상생프로젝트 ‘매장보증금 전액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