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가 2022년 3분기 매출 4417억원, 영업이익 1384억을 기록했다./사진제공=F&F
F&F가 2022년 3분기 매출 4417억원, 영업이익 1384억을 기록했다./사진제공=F&F

MLB와 디스커버리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F&F가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F&F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441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4% 증가했다고 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384억원으로 45%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54% 증가한 1095억원을 달성했다.


F&F가 외형 성장과 수익 개선에서 모두 성공한 것은 시장 침체에도 주요 브랜드 파워가 유효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의 선전이 눈길을 끈다.

앞서 최지호 삼성증권 연구원은 "F&F의 MLB 브랜드는 중국 진출 2년만인 2021년 중국 패션 브랜드 34위에 도달했다"며 "통상 경쟁사들이 40위 내에 진입하기까지 4년 이상 시간이 걸렸음을 고려할 때 모든 글로벌 업체들을 통틀어 가장 빠른 점유율 확대"라고 평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