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 company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가수 한만청의 커버곡 '세이 예스(Say Yes)가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다.

한만청은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싱글이자 리메이크 음원 '세이 예스 발매한다.


'세이 예스지난 2003년 발매된 활밴드(Hwal Band)의 정규 1집 타이틀곡으로, 초고음 구간이 클라이맥스를 이루는 고난도 창법이 특징이다. 쉽게 소화하기 어려운 도전적인 곡으로 손꼽히는 '세이 예스만청의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재탄생한다.

한만청은 원곡이 가진 감성과 메시지를 존중하면서도, 자신만의 섬세한 해석과 시원한 고음을 담은 '세이 예스른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앞서 이 곡을 커버한 짧은 영상만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끈 한만청의 진정성 깃든 보컬이 리메이크의 완성도를 높였다.

배드민턴 강사이자 음악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한만청은 이번 '세이 예스통해 가수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올해 초 한만청의 개인 SNS 채널에 업로드된 '세이 예스은 누적 조회수 약 900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리스너들의 잇따른 발매 요청 속 정식 리메이크를 확정해 본 음원을 향한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한만청은 폭넓은 음역대와 깊은 감성을 지닌 보컬 실력자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커버곡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 2020년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7'에 출연해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