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날 오후 2시께 카카오 측은 "월요일 아침 출근길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오전에 발생했던 서비스 장애는 현재 정상 복구 완료됐다"고 밝혔다.
9시20분부터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을 비롯한 주요 서비스가 정상화되기 시작했으며 10시20분경 전체 서비스 장애 복구가 완료됐다는 설명이다.
앞서 9일 오전 8시30분께부터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이 되지 않고, 카카오 게임, 카카오스토리 등 관련 서비스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났다.
앞서 9일 오전 8시30분께부터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이 되지 않고, 카카오 게임, 카카오스토리 등 관련 서비스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났다.
카카오에 따르면 네트워크 관련 장비에 문제가 발생해 일부 서버와의 접속이 원활하지 못해 이 같은 장애가 발생했다.
서비스 장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난 1월에 부산 IDC센터를 구축하는 등 서버 이중화 작업을 진행해 왔으나, 이중화가 적용되지 않는 서버에서 문제가 발생해 예상보다 복구가 늦어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지난 11월 목동 IDC센터에 추가로 입주하는 등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중화 작업을 신속히 마무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다시 한번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