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맥스, '윤식당2' 인기 힘입어 가입자 수 10배 증가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스터디맥스가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 인기에 힘입어 스피킹맥스 실적 상승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스터디맥스
/사진=스터디맥스

최근 스피킹맥스는 ‘윤식당2’ 내용에 착안하여 총 4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신규 학습코스 ‘윤식당편’을 선보였다. ‘윤식당2’는 스페인 가라치코 마을에서 작은 한식당을 운영하는 과정을 담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으로 지난 12일 방송된 2화가 시청률 14.8%를 돌파해 tvN 예능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달성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윤식당2’의 폭발적 인기에 힘입어 스피킹맥스의 실적 또한 동반 상승하고 있다. 신규 학습코스 ‘윤식당편’ 출시 전과 대비해 첫 방송 이후 사이트 회원가입자수가 10배 이상 증가한 것은 물론, 방문자수도 10배나 상승했다. 또한 앱 다운로드수가 100만건을 돌파했으며 앱을 통한 결제 건수도 5배 이상 증가했다.

스터디맥스 심여린 대표는 “’윤식당2’가 단 2회 만에 tvN 예능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스피킹맥스 ‘윤식당편’에 대한 관심도 크게 상승하고 있다”며 “’윤식당2’ 효과와 더불어 실생활에서 직접 쓸 수 있는 ‘실전 영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영어회화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스피킹맥스의 입지가 더욱 공고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인귀
강인귀 [email protected]

머니S 강인귀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415.98하락 49.0912:29 10/04
  • 코스닥 : 813.62하락 27.412:29 10/04
  • 원달러 : 1361.10상승 11.812:29 10/04
  • 두바이유 : 91.09하락 2.0312:29 10/04
  • 금 : 1841.50하락 5.712:29 10/04
  • [머니S포토]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컨퍼런스' 개막
  • [머니S포토] 프란츠 호튼 "韓 소비자, 프레스티지 위스키 관심 이해도 뛰어나"
  • [머니S포토] '고향 잘 다녀올게요'
  • [머니S포토] D-1 추석 연휴, 붐비는 승차권 현장 발매소
  • [머니S포토]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컨퍼런스' 개막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