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맥스가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 인기에 힘입어 스피킹맥스 실적 상승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스터디맥스
/사진=스터디맥스

최근 스피킹맥스는 ‘윤식당2’ 내용에 착안하여 총 4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신규 학습코스 ‘윤식당편’을 선보였다. ‘윤식당2’는 스페인 가라치코 마을에서 작은 한식당을 운영하는 과정을 담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으로 지난 12일 방송된 2화가 시청률 14.8%를 돌파해 tvN 예능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달성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윤식당2’의 폭발적 인기에 힘입어 스피킹맥스의 실적 또한 동반 상승하고 있다. 신규 학습코스 ‘윤식당편’ 출시 전과 대비해 첫 방송 이후 사이트 회원가입자수가 10배 이상 증가한 것은 물론, 방문자수도 10배나 상승했다. 또한 앱 다운로드수가 100만건을 돌파했으며 앱을 통한 결제 건수도 5배 이상 증가했다.

스터디맥스 심여린 대표는 “’윤식당2’가 단 2회 만에 tvN 예능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스피킹맥스 ‘윤식당편’에 대한 관심도 크게 상승하고 있다”며 “’윤식당2’ 효과와 더불어 실생활에서 직접 쓸 수 있는 ‘실전 영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영어회화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스피킹맥스의 입지가 더욱 공고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