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너럴모터스(GM)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2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25일 GM 한국사업장에 따르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2004년부터 시작된 KSQI 콜센터 조사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비대면 접점 채널인 콜센터의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평가하기 위해 추진됐다.
2023년에는 55개 산업 군, 334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100회 이상의 실제 상담 전화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신뢰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GM 고객센터는 '고객맞이 인사말', '자신감 있는 응대', '고객 문의에 적극적 안내' 등에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2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상담내역을 분석,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센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콜을 실시, 고객센터의 소비자 만족도를 매월 평가해 반영한다.
이밖에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 유튜브, 홈페이지 상담 등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유튜브를 통해 차량 사용법, 기능 활용법 등을 소개하는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인 '등대 서비스'는 약 1100여 건의 영상을 올려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 450만뷰를 달성하는 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M 한국사업장 관계자는 "쉐보레, 캐딜락, GMC로 이어지는 프리미엄 제품군의 국내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서울 양평동의 서울 서비스센터 재건축에 이어 동서울 서비스센터를 최첨단 서비스 센터로 신축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동시에 전국의 직영 서비스센터들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