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고구마/사진=CJ제일제당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
'맛고구마'는 추억의 군고구마 맛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말린 고구마를 오븐에 굽는 방식을 택했다. 이를 통해 찐고구마와 달리 실제 군고구마처럼 표면은 노릇하게 구워져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안쪽은 고구마 본연의 부드러운 맛을 그대로 보유하고 있다. 포장을 열었을 때 느낄 수 있는 군고구마의 고소한 향과 노란 색깔도 식욕을 자극하는 요소다.
특히 출시 전 소비자 조사 결과, '고구마의 자연스러운 단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거나, '쫄깃함과 부드러움이 잘 조화됐다'는 반응이 많이 나오고 종합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록해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04년 출시된 '맛밤'이 국민 간식으로 자리잡은 것처럼, '맛고구마' 역시 차세대 간식으로 사랑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 '맛고구마' 담당 박현웅 부장은 "맛밤이 출시된지 10년이 넘은 시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맛고구마는 추억속 군고구마의 맛을 남녀노소 모두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다"라며 "하나를 먹어도 제대로 된 웰빙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 입맛에 맞는 제품으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맛고구마'는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 3150원(60g)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