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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용 신형 포르테 출시 /사진=기아차 제공 |
기아자동차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東風悅達起亞)가 지난 7일(현지시간) 현대차그룹 옌타이 중국기술연구소에서 신형 ‘포르테’를 출시했다.
신형 포르테의 중국 현지명은 ‘푸뤼디’(福瑞迪)다. 영문차명인 포르테(Forte)와 발음이 유사하면서도 ‘성공을 위해 진취적으로 나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차’라는 의미를 담았다. 2009년 중국시장에 첫 선을 보인 포르테는 지난 10월까지 총 50만4302대가 판매됐다.
포르테가 속한 준중형차 시장(C2 세그먼트)은 지난 9월까지 445만대가 판매돼 SUV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다. 이에 기아차는 디자인을 개선하면서 탑재품목을 늘려 ‘빠링허우’(80년 이후 출생)세대를 타깃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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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용 신형 포르테 출시 /사진=기아차 제공 |
신형 포르테는 리어 범퍼 하단에 크롬장식을 추가해 고급감을 더했으며 내장에는 버튼시동 스마트키, 슈퍼비전클러스터, 인조가죽시트를 확대 적용했다. 아울러 차체자세제어장치(ESC)와 신형TPMS(타이어공기압 모니터링시스템) 등 안전품목도 챙겼다. 파워트레인은 감마 1.6 MPI 단일 엔진에 6단 수동 또는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특히 신형 포르테에는 중국 합자사 최초로 바이두사의 커넥티비티 서비스 ▲바이두 맵오토 ▲대화형 음성인식서비스 두어 OS 오토가 구현됐다. 기아차는 앞으로 이 같은 통신형 기술을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이날 소남영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는 인사말을 통해 “신형 포르테는 바이두와의 협업으로 탄생된 첫번째 준중형 스마트 패밀리 세단”이라며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공간, 스마트 품목은 물론 경제성과 실용성까지 겸비해 중국 신세대 가정을 위해 새로운 인터넷카 시대를 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