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프랜차이즈 첫 창업박람회는 코엑스 1월3일(금)부터

식품 외식 프랜차이즈 분야 전문 박람회 주관업체인 '월드전람'이 오는 2020년 1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5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COEX'를 진행한다. 2020년에는 월드전람의 코엑스 박람회를 시작으로 한해동안 21회에 걸쳐 진행된다.

2020년 첫 박람회에서는 새로운 창업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다. 식음료 외식 및 도소매 서비스까지 다양한 업종에서 참여가 기대된다. 또 박람회 기간동안 마케팅 및 프랜차이즈 창업과 관련한 세미나도 열린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은 월드전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월드전람 관계자는 "창업박람회의 선두주자로서 타 창업박람회와는 차별점을 두고자 사전에 예비창업자 분들에게 설문을 통해 창업 전후 가장 궁금해 하시는 내용으로 주제를 잡아 세미나를 구성했으며 각 세미나에 대한 관람객의 참가와 만족도를 높였다"라고 전했다.

또 "예비창업자 현장매칭 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예비창업자에게 맞는 참가업체를 추천해드리고 박람회 현장에서 상담매칭을 잡아드리는 등 참가업체와 예비창업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류서진 월드전람 대표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박람회 참가전에 "자신에게 맞는 창업아이템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 박람회장을 찾아오시기 전 월드전람 창업박람회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업체정보를 확인하고 사전에 각종 포탈사이트의 자료를 먼저 읽어보고 방문후 궁금증을 해결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한편, 2020년 첫 박람회는 매년마다 기대이상으로 예비창업자들이 방문하면서 가맹본부에선 꼭 참가하는 박람회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