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전문교육기관 메이필드호텔스쿨이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 선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이필드호텔스쿨
©메이필드호텔스쿨

메이필드호텔스쿨은 호텔이 자체 운영하는 교육기관으로 호텔 내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과 호텔의 물적·인적 자원 인프라를 활용, 최적화된 산학협력 시스템을 자랑한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학사 또는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일반 대학교 편입과 졸업 후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선발분야는 호텔관광경영,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플라워비즈니스 과정이다. 2021학년도부터 신설되는 플라워비즈니스 과정은 플라워 연출, 가드닝, 디스플레이, 조경 등의 실습을 통해 원예 심리를 기반으로 쾌적한 공간을 연출하는 보타닉 디자이너를 양성할 예정이다.


메이필드호텔스쿨 관계자는 "자연과 공존하는 아름다운 호텔 캠퍼스를 배경으로 학생들은 기존 전공과 더불어 호텔 조경 및 이벤트 공간 기획 능력뿐 아니라 식물의 재배, 유통, 소재 개발 등 폭넓은 원예 지식 또한 배양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호텔관광서비스 직군은 현장 이해도와 대처능력이 필요하다보니 기업에서는 과거와 달리 대학의 타이틀을 보고 채용하는 것이 아닌 개인 역량과 발전가능성을 판단하여 채용하고 있다"며 "본교는 5성급 호텔 현장실습 프로그램 '메인클럽'과 호텔 트렌드에 따른 신속한 교육과정 개편 등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으로 기업이 원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메이필드호텔스쿨 2021학년도 신입생은 내신과 수능 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1:1 면접과 인적성 검사로 선발하고 있다. 고등학교 3학년, 고등학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포함), 유턴 입학을 희망하는 타 대학 졸업자 및 전문학교 졸업자 모두 지원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