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기사와 무관. /사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진은 기사와 무관. /사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샐러드 제품에서 지네가 나와 논란이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해당 제품에 대해 판매 중단 조치를 내렸다. 

7일 스타벅스커피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말 매장에서 구매한 샐러드에서 지네가 나왔다는 신고가 고객센터로 접수됐다.

신고자는 아침에 구매한 샐러드를 냉장고에 넣어 뒀다 점심 시간에 꺼내 반쯤 먹은 뒤 지네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후 고객센터에 벌레가 나왔다는 사실을 알렸지만 스타벅스 측은 "매장 밖에서 먹은 것이니 회사 책임이 없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고객과 발생 과정을 설명하면서 오해가 있었던 것 같은데 심기를 불편하게 한 점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조사 결과가 나오는대로 고객에게 투명하게 알리고 신실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전날 해당 제품의 판매를 중지했다. 이미 진행된 제조 공정의 방역업체 조사 외에도 원산지와 원재료, 포장·유통 과정, 물류센터, 관리 체계 등 모든 과정을 점검하고 전문업체 조사를 병행하기로 했다. 또 이번 일을 자성의 계기로 삼아 고객 응대와 위생 전반에 대한 프로세스를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