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의 신기능 '왓챠파티'가 이용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제공=왓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의 신기능 '왓챠파티'가 이용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제공=왓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의 신기능 '왓챠파티'가 이용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왓챠에 따르면 다중 동시감상 기능 '왓챠파티'에서는 지난 4월12일 선보인 이후 32만개 이상의 파티가 열렸다. 파티 내에서 오간 메시지 수는 3500만개, 파티당 참여자 수는 6.3명이었다.

왓챠파티는 이용자가 콘텐츠를 보는 양태도 변화시켰다는 설명이다. 먼저 ‘무서운 영화 2’, ‘스크림’, ‘변신’ 등 공포 영화의 평균 재생수 상승률이 약 400%, ‘주술회전’, ‘초속5센티미터’와 같은 애니메이션의 평균 재생수 상승률은 약 630%에 달했다. 

동물과 관련된 콘텐츠의 급상승도 눈에 띈다. 유튜버 하하하가 끼니를 챙겨주는 길고양이들의 모습을 담은 ‘하하하 냥이네’는 왓챠파티를 통해 재생수가 기존대비 850% 급상승했다.

왓챠 관계자는 “공포물이나 매니아 층이 두터운 애니매이션의 경우 왓챠파티를 통해 함께 시청함으로서 즐거움이 배가된다는 평이 많았다"며 “왓챠파티는 개인화된 시청 문화로 인해 이용자들이 놓치고 있었던 소통의 즐거움, 함께보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언택트 시대에 지인과 모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좋은 대안 문화 활동"이라고 말했다.

한편 왓챠파티는 최대 2000명이 동시에 접속해 같은 콘텐츠를 감상하며 채팅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왓챠파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함께 감상하고 싶은 콘텐츠를 재생한 후 플레이어 하단 말풍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파티를 개설하면 된다. 홈리스트에 표시된 왓챠파티가 진행중인 콘텐츠를 클릭해 이미 개설된 파티에 참여할 수 도 있다. 공개 파티는 최대 2000명, 비공개 파티는 최대 100명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