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이 작년 12월 새롭게 선보인 멤버십 서비스는 ‘커피 무료 교환권’, ‘와퍼 단품 교환권’ 및 ‘할인 쿠폰’ 등 고객의 소비성향에 최적화된 다양한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더욱 편리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멤버십 런칭과 함께 리뉴얼한 브랜드 앱과 시너지를 내고 있다.
멤버십 서비스 런칭 이후 버거킹 브랜드 앱의 일간 활성 이용자(DAU)는 평균 51%* 이상 증가했으며, 그 효과로 12월 월간 활성 이용자 수 역시 140만을 돌파했다. 이는 16년 5월 앱 출시 이후 사상 최고 수치이다. 12월 한 달간 신규 가입자 수 및 브랜드 앱 다운로드 수 또한 멤버십 런칭 이전인 1월~11월 평균 대비 각각 89% 및 57% 증가하는 등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더불어, 멤버십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마련된 소비자 이벤트도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소비자 행사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이벤트 홈페이지는 누적 방문자 수 32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벤트 총 참여 횟수는 25만 회를 돌파했다.
문영주 버거킹 대표는 “신규 멤버십에 보여주신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편리함과 개인화를 중시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버거킹 멤버십 서비스처럼, 앞으로도 국내 QSR 업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만이 선보일 수 있는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버거킹 멤버십은 리뉴얼된 버거킹 앱을 통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가입할 수 있다. 등급은 ‘웰컴’, ‘주니어’, ‘와퍼’ 및 ‘킹’ 등 총 4 가지로 구성됐으며, 직전 3개월간 적립된 구매 실적에 따라 멤버십 등급이 산정된다. 등급별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버거킹의 신규 멤버십 서비스가 런칭 직후부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버거킹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