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널티 x 로보테크, 커피·식품 머신 개발 및 판매 협력 체결

한국맥널티㈜와 ㈜로보테크는 로봇 기술을 이용한 점포용 커피 머신 및 식품 제조 머신 개발과 로보테크의 기개발된 조리 로봇시스템의 국내외 판매를 위해 상호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을 위한 업무추진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맥널티는 1993년 설립된 국내 원두커피 업체로 건강기능식품, 제약 사업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또 로보테크는 1993년 설립하여 자동화 시스템, 산업용 로봇, 이를 융합하는 기술 개발과 지능형 서비스 로봇 등 첨단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협동, 조리 관련 쿡봇셰프, 로보셰프 등의 조리 로봇을 완성도 있게 부스 일체형으로 개발, 선보이고 있다.


한국맥널티 이은정 대표이사는 "커피 업계도 최근 바리스타 로봇 등 첨단기술이 접목되어 새로운 트렌드가 만들어지는 상황에서 자사가 보유 중인 획기적인 새로운 커피 추출 기법을 로봇에 담아 신성장동력으로 삼을 업체로 로보테크의 기술력과 우수한 개발 능력이 눈에 띄어 양사의 시너지효과를 꾀하고자 전략적 제휴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로보테크 강삼태 대표이사는 "그동안 대기업 위주의 산업용 로봇 및 자동화 시스템 공급에 주력하던 중 먹거리를 쾌적한 환경에서 조리하여 품질을 높이고, 노동력을 보강하여, 고객 및 근무 만족도를 높이는 휴먼 중심의 스마트한 환경을 만들고자 조리 로봇을 개발하였으며, 국내외에서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한국맥널티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성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맥널티와 로보테크는 이번 전략적 제휴 관계 설정을 토대로 그동안 업계에서 선보이지 않은 완성도 높은 기술을 적용한 점포형 로봇 바리스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