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뵈르 감자칩 2탄 '뵈르참기름 감자칩'을 선보였다.(GS리테일 제공)
GS25는 뵈르 감자칩 2탄 '뵈르참기름 감자칩'을 선보였다.(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가 지난 12월 중순 선보인 PB 스낵 '뵈르트러플 감자칩'의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뵈르트러플 감자칩' 은 일명 버터 맥주라 불리며 신드롬을 일으킨 '뵈르 맥주' 브랜드를 확장해 선보인 상품이다. GS25, 블랑제리뵈르가 공동 기획을 추진했고, 허니버터칩 등을 제조한 감자칩 명가 해태제과가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을 맡는 3자 협업이 성사되며 최종 완성됐다.


버터 분말과 트러플 오일을 가미해 고급스런 풍미를 높였으며 감자칩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운 기존 상품 패키지와 달리 '뵈르 맥주'의 브랜드 이미지와 색감으로 완성한 감각적인 패키지가 '뵈르트러플 감자칩'의 가장 큰 특징이다.

출시 초기 '뵈르 맥주' 소비자의 연관 구매 상품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으나 이후 진한 버터, 트러플 풍미 등 상품 품질에 대한 호평이 입소문을 타며 '뵈르트러플 감자칩'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GS25는 뵈르 감자칩 2탄 '뵈르참기름 감자칩'을 선보였다. '뵈르트러플 감자칩' 인기에 힘입어 당초 내달로 예정돼 있던 출시 시점을 한 달 가량 앞당겼다.


기존 스낵에서 쉽게 맛 보기 힘든 참기름과 버터를 조합해 극강의 고소한 풍미를 잘 살렸으며 '뵈르 맥주'의 브랜드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입힌 차별화 패키지를 통해 시각적인 차별화까지 잘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2종 모두 2000원이다.

권민균 GS리테일 스낵 MD는 "수년간 히트작이 없었던 감자 스낵 분류에 새롭게 출시된 뵈르 감자칩이 큰 주목 받으며 과거 허니버터칩 열풍 수준의 감자칩 부흥기를 재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세계 3대 진미인 트러플 오일, 전통 향신료인 참기름에 이어 버터와 조합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뵈르 감자칩 라인업을 지속 확장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