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맞춤형 메뉴판 디자인을 무료로 배포한다. 메뉴판 디자인 이미지.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맞춤형 메뉴판 디자인을 무료로 배포한다. 메뉴판 디자인 이미지. /사진=우아한형제들

새로운 메뉴를 출시하거나 메뉴 가격이 변동됐을 때 메뉴판을 새로 만들기 번거로웠던 음식점 점주를 위해 배달의민족(배민)이 메뉴판 디자인을 무료로 배포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 맞춤형 메뉴판 디자인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18일 밝혔다.

배민이 제공하는 메뉴판 디자인은 메뉴명과 가격만 입력하면 된다. 식당 업종에 맞는 메뉴판 디자인을 직접 고를 수 있고 외식업에 특화된 아이콘과 일러스트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제공되는 디자인은 ▲세로형 메뉴판 30종 ▲가로형 메뉴판 26종 ▲메뉴판 아이콘 124종 ▲외식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일러스트 32종 ▲메뉴판 프레임 5종 등 총 217종의 디자인 요소다. 여기에 메뉴판 제작 가이드와 제작 동영상 가이드가 함께 제공된다.

배민외식업광장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사장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디자인 제작 플랫폼 미리캔버스와 협업했다. 미리캔버스를 통해 배민이 제공하는 메뉴판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무료 제작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