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경기 침체에 따른 저가 소비 트렌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의 다이소몰 앱 사용자 변화를 조사한 결과 지난달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달 다이소 앱 사용자 수는 269만명이다. 전년 동월 대비 140% 증가한 수치다. 최근 다이소 뷰티·패션 카테고리의 확장과 경기 불황형 소비 트렌드 영향으로 분석된다.
다이소는 저가형 생활용품뿐 아니라 화장품, 의류, 식음료까지 저렴하게 취급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시중에서 3만~4만원대에 팔리는 '리들샷 300 에센스' 제품을 다르게 배합한 'VT코스메틱' 제품군은 5000원대로 판매돼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
반면 국내 주요 명품 커머스 앱의 지난달 사용자 수 합계는 51만명으로 지난해 7월 대비 2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