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미디어 공개로 진행된 FC 바르셀로나 훈련 세션에서 레반도프스키와 라민 야말이 밖으로 나오며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2025.7.30/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스페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의 '신성' 라민 야말이 FC서울과의 친선경기에 선발 출전한다.

바르셀로나는 3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서울을 상대로 2025 아시아 투어를 치른다.


안지 플릭 바르셀로나 감독은 "주축 선수들을 내보내 우리의 경기력을 제대로 점검하겠다"고 밝혔는데, 그 예고대로 지난 시즌 3관왕의 주역들이 대거 나선다.

시장 가치 4억3400만 유로(약 7000억원)로 평가받는 야말을 포함,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하피냐가 스리톱을 구성한다.

2선은 페드리, 프렌키 더용, 다니 올모가 중원을 맡고, 수비진은 알레한드로 발데, 쥘 쿤데, 로날드 아라우호, 파우 쿠바르시가 포백을 구성한다. 골문은 후안 가르시아가 지킨다.


'이적생' 마커스 래시퍼드는 벤치에서 시작한다.

FC서울의 린가드.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25.7.20/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이에 맞서는 홈 팀 서울은 '간판스타' 제시 린가드를 전면에 내세웠다.

최전방에는 조영욱과 안데르손, 2선에는 린가드, 이승모, 문선민, 정승원이 각각 선발로 출전한다.

포백은 박수일, 야잔, 정태욱, 김진수, 골키퍼 장갑은 강현무가 낀다.

한편 이날 서울은 홈 붉은 유니폼을, 바르셀로나는 베이지색 원정 유니폼을 각각 착용한다.

◇FC바르셀로나의 서울전 선발 출전 명단

FW =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하피냐, 라민 야말

MF = 페드리, 프렌키 더용, 다니 올모

DF = 알레한드로 발데, 쥘 쿤데, 로날드 아라우호, 파우 쿠바르시

GK = 후안 가르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