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가 성탄절 전후와 연말연시 기간 통신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앞두고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 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SKT는 통신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번화가와 주요 행사장 등 1100여 곳을 선정해 지역별 맞춤형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통신 품질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성탄절 시즌에는 광화문 광장 등 주요 축제 지역을 특별 관리 대상으로 지정하고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는 특별 소통 대책 기간으로 운영해 실시간 대응 체계를 강화한다.

이 기간 SKT는 SK 브로드밴드·SK 오앤에스·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SK쉴더스 등 관계사, 협력사의 전문인력을 일평균 약 900명 투입해 연말연시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인 통신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타종식 및 신년 행사 지역, 해맞이 명소, 기차역, 버스터미널,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을 비롯해 인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을 사전에 증설했다. 12월 31일은 데이터 사용량이 평시 대비 최대 약 9%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사전 품질점검과 서비스 최적화 작업을 완료했다.


1월 1일에는 SNS와 메시지 전송 등으로 인한 트래픽 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관련 트래픽을 예측해 고객이 새해 인사를 원활하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유지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또한 연말 분위기를 악용한 불법스팸, 해킹 등 보안 위협에 대한 실시간 감시와 대응을 한층 강화했다. 통합보안센터를 중심으로 모바일 악성 앱, 웹 해킹 등 보안을 침해하는 시도에 신속히 대응할 예정이다.

복재원 SK텔레콤 Network 운용담당은 "고객들이 평안하고 행복한 일상에서 연말을 보내고 새해를 맞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운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