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양주 다산신도시. /사진=머니투데이 |
GS건설이 다음달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 다산진건지구 주상-1블록에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를 분양한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는 40층 7개동 967가구, 전용면적 84~110㎡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28층 1개동 270실, 전용면적 22~52㎡다. 단지 앞에 8호선 다산역(가칭)이 2022년 들어서면 잠실역까지 30분대로 갈 수 있다. 지금은 도농역을 통해 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다. 최근 개통한 구리-포천 고속도로로 연결성이 좋아진 편이다.
다산신도시는 다산진건지구와 다산지금지구를 통틀어 3만여가구의 주택이 공급되며 수용인구는 8만6000여명에 달할 전망이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는 단지 내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문화가 어우러지는 복합건축물이다. 또한 롯데백화점 구리점,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등 상업시설이 가깝다. 남양주시청2청사, 남양주체육문화센터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강과 산을 누릴 수 있는 자연친화 주거공간으로서도 장점이 많다. 단지 인근 왕숙천이 흐르고 10만여㎡의 수변생태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안에는 옥상정원이 들어서고 황금산과 문영산이 있다.
세대 내부는 남향 위주 배치와 3면 발코니 설계를 했다. 4베이 4~5룸 판상형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오피스텔 최상층은 커뮤니티시설 자이안센터와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선다. 김정훈 GS건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분양소장은 "다산신도시 내 최고 입지로 지역주민의 관심이 뜨겁다"고 전했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견본주택은 다음달 오픈하며 입주는 2021년 상반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