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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교보생명 |
교복생명은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인기 비결로 꼽았다.
블로그는 2030세대를 위한 취업과 재테크, 인문학, 여행정보 및 4050세대를 위한 재무설계, 자녀교육, 건강상식 등 세대별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보험사 블로그는 딱딱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콘텐츠의 원동력은 바로 ‘시민기자단’으로 대학생, 주부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시민기자단이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생생한 포스팅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올해 선발된 14기 기자단 40여명은 이달부터 12월까지 11개월간 활동한다. 이번 활동에는 대학생 크리에이터 13명을 새롭게 선발해 동영상 위주의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매월 다양한 이벤트와 광화문글판, 대학생아시아대장정, 인문학 강연 등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점도 인기의 한 요인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2030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4050세대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녹여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