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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은 5일 고객패널 ‘KB star 메신저’ 5기를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뉴스1 |
KB증권은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자 ‘KB star 메신저’를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지난 기수의 아이디어 중 고령층 고객을 위한 상품 신청서의 글자 크기 확대와 보다 쉬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이용을 위한 이지모드 개발 등은 실제로 영업환경에 적용됐다.
5기 활동 주제는 최근 관심이 늘어난 ▲해외주식투자와 ▲비대면 자산관리서비스 ‘Prime Club 서비스’다. 오는 14일까지 해외주식 투자경험이 풍부하거나 ‘Prime Club 서비스’를 일정기간 이상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해 총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난 기수의 아이디어 중 고령층 고객을 위한 상품 신청서의 글자 크기 확대와 보다 쉬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이용을 위한 이지모드 개발 등은 실제로 영업환경에 적용됐다.
5기 활동 주제는 최근 관심이 늘어난 ▲해외주식투자와 ▲비대면 자산관리서비스 ‘Prime Club 서비스’다. 오는 14일까지 해외주식 투자경험이 풍부하거나 ‘Prime Club 서비스’를 일정기간 이상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해 총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고객패널은 관련 서비스 이용 경험을 바탕으로 개선의견이나 요구사항 등의 제안을 비대면으로 수행하게 된다.
KB증권은 원활한 ‘KB star 메신저’ 운영을 위해 활동비 지원과 우수 제안 활동에 대한 포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KB star 메신저’외에도 홈페이지와 외부 채널(인터넷포털, SNS 등)에서 나오는 고객 의견을 상시 확인하고 수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적인 판단과 의사결정으로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 또는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은 고객패널 운영과 더불어 소비자 친화적 판매프로세스 도입, 불완전 판매 예방 활동 강화, 금융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금융교육 실시 등 다방면으로 소비자보호를 위해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