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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컴백을 기다리는 팬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블랙핑크가 컴백 전 선보인 3D 아바타 뮤직비디오로 막강한 글로벌 파급력을 증명했다.
블랙핑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게임 콘서트 스페셜 트랙인 '레디 포 러브(Ready For Love)'의 3D 아바타 뮤직비디오를 지난 29일 오후 1시 (한국시간) 공개했다.
이는 유튜브 월드와이드트렌딩 1위에 올랐다. 24시간 동안 약 1571만 뷰를 달성해 이날 유튜브 내 영상 최다조회수를 기록했다. 음원으로 정식 발표된 곡이 아닌 데다 블랙핑크 멤버들이 직접 등장하지 않는 3D 아바타 영상인 점을 고려하면 블랙핑크를 향한 글로벌 관심과 기대를 짐작할 수 있다.
주요 외신들도 '레디 포 러브' 3D 아바타 뮤직비디오를 주목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블랙핑크가 매력적인 팝하모니로 컴백 열기에 불을 지폈다. 이들이 올해에도 눈부신 기록을 써 내려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롤링스톤은 블랙핑크의 음악적 자부심이 담긴 과거 인터뷰를 재조명하며 "이번 '레디 포 러브' 역시 멤버들의 음색이 곡을 멋지게 장식했다" 호평했다. 포브스는 "블랙핑크와 펍지모바일의조합으로 탄생한 '레디 포 러브' 뮤직비디오가 메타버스 시대의 정점을 찍었다"고 극찬했다.
블랙핑크는 인게임 콘서트 외에도 그간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과 전략적 협업을 펴는 신선한 시도로 글로벌 팬들과 만나왔다. 지난 2020년 글로벌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와 손을 잡고 '아이스크림(IceCream)'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으며, 세계 최초의 신개념 버추얼 팬사인회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블랙핑크의 '레디 포 러브' 무대를 볼 수 있는 인게임 콘서트 '더 버츄얼(THE VIRTUAL)'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오늘(30일)부터 31일까지 48시간 동안 다시 한번 관람할 수 있다.
블랙핑크는 이 기세를 몰아 8월 중 완전체로 컴백, K팝 걸그룹 사상 최대 규모의 월드투어로 인기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