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일&주말 날씨 예보'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
'내일&주말 날씨 예보'
이번 주말(5~6일) 전국 곳곳에서는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토요일인 5일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와 남해안은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고 밝혔다.
이날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대기불안정으로 새벽부터 오후 사이에 중부지방과 남부 일부 내륙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밤에 제주도와 경남남해안에서 비가 오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기상청은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전국의 예상 강수량은 5~30mm다.
토요일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0도, 부산 21도, 대구19도, 광주 20도 등이며,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27도, 부산 27도, 대구 26도, 광주 28도 등이다.
기상청은 일요일인 6일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와 남해안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고 밝혔다.
6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제주도와 경상남북도해안에서는 새벽부터 오후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도영동은 오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일요일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0도, 부산 20도, 대구 19도, 광주 20도 등이며,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28도, 부산 25도, 대구 25도, 광주 28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