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 음색 속에 가슴 시린 사랑을 고스란히 담아 노래하는 감성 보컬 조장혁이 오는 11월 14일 오후 6시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조장혁의 LOVE’ 단독콘서트를 갖는다.


'복면가왕'에 출연했던 조장혁, ‘조장혁의 LOVE’ 단독콘서트 개최
조장혁은 지난 6월, 12년 만에 여섯 번째 정규앨범 ‘숨 쉴 때 마다’를 발표, 오랫동안 그를 기다려온 팬들의 갈증을 해소시며 돌아왔다. 더불어 최근 복면가왕을 통해 ‘국보급 허스키 보이스’라는 수식어가 왜 그의 것이어야만 하는지 다시금 증명하며 가요계 복귀를 신고하였다. 가면 속에 있어도 감출 수 없는 그의 보컬. 불을 뿜듯 내지르는, 요즘은 듣기 어려운 목소리는 반가움과 감동을 선물하기에 충분했다.



1996년 ‘그대 떠나가도’로 데뷔, Change, 중독된 사랑, LOVE 등 애절한 사랑을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노래한 조장혁. 특히 가사에 공을 들이기로 유명한 그였기에 그의 노래를 듣다 보면 누구나 마음 속 깊이 담아 둔 사랑과 이별의 기억 한 조각을 꺼내 되새기고 곱씹으며 추억할 수 있었다. 단 한 줄의 가사를 쓰고 1년 넘게 손대지 못하다 어느 날 거짓말 같이 완성한 곡 ‘중독된 사랑’. 이 곡은 조장혁 본인도 가장 아끼는 곡이며 '조장혁'하면 떠오르는 대표곡이 되었다.



한 동안 음악을 떠날 수 밖에 없었던 그였지만 음악에 대한 갈망과 비우고 가벼워지는 지혜를 얻으며 더욱 풍성해진 감성으로 돌아온 조장혁. 과거에 연연하지 않고 용기 내어 나선 무대 ‘나는 가수다’를 통해 가수도 팬도 모두 감출 수 없는 감격을 느꼈던 그 날 이후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까지 여러 무대에서 강한 인상을 남기며 최선을 다한 자만이 느낄 수 있는 멋진 모습을 선사했다.


<사진=‘조장혁의 LOVE’ 단독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