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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센텀시티점이 최근 영패션 전문관인 '하이퍼 그라운드(HYPER GROUND)'를 열고 지역 특화 콘텐츠를 앞세워 MZ고객 잡기에 나섰다.
센텀시티점 하이퍼 그라운드는 최고를 뜻하는 하이퍼(HYPER)와 공간을 뜻하는 그라운드(GROUND)를 더한 것으로 '고객의 즐거움과 스타일을 업(UP) 시켜주는 공간'이다.
신세계는 센텀시티점 지하2층 2700여평 규모의 하이퍼 그라운드를 구성하는 전체 47개의 브랜드 중 절반에 가까운 20개를 지역 단독 신규 브랜드로 채워 그간 접할 수 없던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백화점 최초+서울에서 검증된 브랜드 더해… MZ세대 본격 겨냥
센텀시티점을 단독 유통망으로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웍스아웃'과 오픈 한 달 만에 전국 1위 매장으로 올라선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등이 고객들의 눈길을 끈다. 하이퍼 그라운드 전체 면적의 40%에 해당하는 일부 매장만 공개됐음에도 동일 면적 대비 전년보다 20.5%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하이퍼 그라운드 오픈을 기념해 센텀시티점 단독 상품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했다. 먼저 이미스, 미스치프 등 인기 MZ 브랜드의 첫 백화점 정식 매장 입점을 기념해 모자, 티셔츠 등 하이퍼 그라운드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이미스 모자 4만 2천원, 미스치프 티셔츠 5만 6천원, 지샥 30주년 특별 모델 81만원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 대표 캐릭터 푸빌라도 하이퍼 그라운드 오픈을 기념, 인기 캐릭터 펭수와 함께 센텀시티점을 찾는다. 내달 1일부터 한 달간 하이퍼 그라운드에서 푸빌라X펭수 포토존, 펭수 굿즈 등을 선보이고 3월9일에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펭사인회(펭수 사인회)도 진행, 젊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일상 경험을 원하는 고객 취향 저격… 21세기판 분더캄머 재현
센텀시티점 하이퍼 그라운드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아이코닉 홀(ICONIC HALL)', '마켓스퀘어(MARKET SQUARE)', '팝업스퀘어(POPUP SQUARE)', '갤러리카페(GALLERY CAFE)' 4개의 서로 다른 공간으로 구성, MZ세대라면 꼭 가봐야 할 '욕망을 자극하는 공간'으로 꾸몄다.먼저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매장 디자인부터 눈길을 끈다. MZ세대에게 인기있는 아티스트인 김세동(SAMBYPEN)은 작년 5월, '아트 부산'에 출점한 7점의 작품이 1초만에 완판되며 부산 지역의 MZ 고객들의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도를 대변하기도 했다.
신세계는 지하철과의 접근성이 높아 센텀시티몰을 방문 고객의 70%가 유입되는 메인 출입구인 아이코닉 홀 한복판에 김세동(SAMBYPEN)이 직접 그린 '그래피티 월(GRAFITY WALL)'을 세우고 트렌디한 감성을 그대로 전달한다.
또, 수시로 변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담기 위한 공간인 팝업스퀘어는 이동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갤러리카페와 마켓스퀘어 사이에 위치,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신세계 센텀시티점은 압도적인 오프라인 콘텐츠로 서울의 강남점과 함께 국내를 대표하는 양대 백화점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장 박순민 상무는 "신세계 센텀시티점이 리뉴얼을 통해 MZ 소비 트렌드를 관통하는 감도 높은 콘텐츠로 완전히 새로운 백화점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공간의 혁신을 바탕으로 부산을 넘어 해외 MZ들의 마음도 사로잡는 미래형 백화점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