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온마음터' 온라인 통합지원시스템을 공식 개통했다.
'온마음터'는 △학교폭력예방 및 지원 △인성·시민교육 △학생생활교육 △학생마음 성장지원 △양성평등교육 △교육활동 보호 등 생활교육과 관련한 모든 업무 지침서, 교육자료, 행정 서식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온마음터'의 '온'은 세 가지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다.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우리 모두(온)'의 마음, 학교폭력 예방과 인성교육을 위해 항상 '켜놓고(ON)' 살피는 마음, 상처 입은 아이들을 치유하는 '따뜻한(溫)' 마음을 뜻한다. 도교육청은 '온마음터'를 단순 자료안내 방식이 아닌 교육공동체 누구나 시․공간 제약 없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 온라인 통합 플랫폼으로 설계했다. 특히 신규·저 경력 교사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관련 업무와 사안 처리의 지원이 가능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국립국제교육원과 국제 미래 인재 양성 '맞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국립국제교육원(원장 한상신)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제협력, 글로벌 역량 학생 교육과 교사 연수 등에 다각적인 교육 협력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은 기관 간 여러 차례 협의를 통해 서면으로 진행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경기공유학교, 늘봄학교) △도교육청 산하 기관과 연계 △'국립국제교육원 글로벌역량지원센터' 활용 경기 교직원 연수 협력 등이다.
이에 양 기관은 첫 교육 협력 사업으로 경기공유학교 미래융합 프로그램인 '국립국제교육원 연계 글로벌리더십 공유학교'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