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드림어스컴퍼니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플리줍줍 플리(Playlist)마켓' 캠페인을 최근 진행했다.
이번 '플리줍줍 플리마켓' 캠페인은 플로가 지난 5월 선보인 '여러 곡 한 번에 찾기' 기능을 소개한다.
'여러 곡 한 번에 찾기'는 유튜브 등 외부에서 찾은 플레이리스트의 곡 목록을 텍스트로 복사해 붙여넣기만 하면, 해당 곡들을 한 번에 검색하고 빠르게 내 플레이리스트로 옮겨올 수 있는 기능이다. 플로는 현재 가장 사랑받는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채널은 물론, 음악과 연관이 깊은 아티스트·셀럽들과 함께 다양한 장르와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 총 47개를 공개하고 '여러 곡 한 번에 찾기' 기능의 실제 활용법을 전하고 있다.
이에 지난달 26일 유튜브 '카더정원' 채널에서는 '위스키와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를 주제로 직접 고른 감성 짙은 추천곡들을 공개했다. 또한 지난 9일 인기 유튜버 찰스엔터가 'KODE 코드' 채널에 출연, 듣기만 해도 설레는 마음이 피어나는 '찰스엔터's 연애 상상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했다. 찰스엔터는 각 플레이리스트를 간편하게 플로 앱으로 옮겨올 수 있는 꿀팁으로 '여러 곡 한 번에 찾기' 기능을 알렸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광 gwang series' 채널의 '카니를 찾아서'에서도 신나는 분위기를 끌어올리기 좋은 플레이리스트를 공개, 이번 '플리줍줍 플리마켓'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플로 이용권이 없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플로는 올 3월부터 이용자들이 더 편안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음악 청취 환경 개선 프로젝트 'FLO케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애곡'을 자동 분류해 추천해 주는 '나의 RE;CORD' 기능에 이어, '여러 곡 한 번에 찾기' 기능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