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16일 군포시 중앙도서관이 개최하는 특별한 과학 강연 ‘물리학으로 보는 세상’ 안내. /사진=군포시

군포시 중앙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다음 달 16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과학 강연 '물리학으로 보는 세상'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김범준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그는 '김범준의 물리 장난감', '보이지 않아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등 다수 저서로 물리학을 쉽고 흥미롭게 전달해 온 과학 커뮤니케이터다.

강연은 '광막한 우주, 티끌같이 작은 인간 존재의 소중함'을 주제로 열린다. 끝이 보이지 않을 만큼 넓고 신비로운 우주 속을 살아가는 우리는 작지만 소중하고 특별한 존재라는 것을 물리학의 시선으로 풀어낸다. 이번 특강은 과학을 어렵게 느끼는 성인, 아동, 청소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흥미롭고 친근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군포시민 7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21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는다.


◇가족과 함께하는 썸머 페스티벌 개최

군포2동 주민자치회가 오는 26일 군포 당정근린공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썸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군포2동에서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수년간 개최하지 못했던 대면 행사를 재개하는 축제다. '가족'을 주제로 하는 이번 행사로 오랜만에 지역 사회에 활기와 따뜻함을 더할 예정이다.

축제는 찾아가는 열린음악회·문화공연, 군포2동 숨은 명소 찾기 사진전, 2025년 주민총회 사전투표·홍보를 포함 다양한 체험 부스와 공연을 준비했다. 슈링클 응원키링만들기, 향수만들기, 자개 손거울만들기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