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남시의회 박종각 의원(이매1·2동, 삼평동)이 2025년 성남시의회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시민제보를 통한 시정 감시에 나섰다.
이번 시민제보는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보내용으로는 △성남시 행정 전반에 대한 위법·부당한 사례 △주요 시책 및 사업에 대한 개선·건의 사항 △예산 낭비로 판단되는 사례 △기타 시민 불편 사항 등이다.
제보기간은 다음 달 10일까지다. 제보는 전화, 문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박 의원은 누구나 쉽게 제보할 수 있도록 간단한 방식으로 창구를 열어두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박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는 시민의 세금이 올바르게 쓰이고 있는지, 정책이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중요한 의정활동"이라며 "현장에 있는 시민 여러분의 생생한 목소리가 행정 감시의 출발점이며, 성남시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시민 한 분 한 분의 관심이 보다 나은 정책 수립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접수된 의견은 철저히 검토하여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2025년 행정사무감사는 11월 20일부터 시작되는 제307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7일간(토, 일 포함 총 9일)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