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투자신탁운용이 'ACE ETF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모집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0일까지이다.
ACE ETF(상장지수펀드) 대학생 서포터즈 1기(이하 서포터즈)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운영·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는 국내 거주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양식은 ACE ETF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서류 심사 및 면접을 거쳐 총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서포터즈 발대식은 오는 29일이다.
서포터즈 활동 기간은 발대식 이후 내년 2월까지 약 5개월이다. 서포터즈는 해당 기간 ACE ETF 브랜드를 알리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한다. 서포터즈 전원에게 소정의 활동비와 ACE ETF 서포터즈 웰컴키트가 제공되며, 최우수팀 및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신입사원 공개채용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활동도 준비돼 있다. 첫 번째는 한국투자신탁운용 임원이 참여하는 특별 강연이다. 특강에는 한국투자신탁운용 CFO(경영기획총괄)과 CIO(최고투자책임자)가 참여하며, 이들은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자산운용업과 ETF 관련 강연을 진행한다. 두 번째는 현직자와의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ACE ETF 운용역과 마케터 등 실무자는 해당 시간을 통해 업무 및 ETF 관련 서포터즈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 처음으로 모집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라며 "자산운용업이나 ETF 산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에게는 실무자를 만나 정보를 얻을 기회가 되고 ACE ETF 입장에서는 대학생 서포터즈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브랜드를 새롭게 알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