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신건영이 다음 달 충남 천안시 부대동 일원에서 '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를 분양한다. 천안시 새 주거타운의 핵심 입지를 선점했다는 평가다.
해당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동, 총 1541가구(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단지 일대에는 성성·업성·부성지구와 성성호수공원을 중심으로 2만5000여가구 규모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교통이 편리해 삼성대로와 번영로를 따라 삼성전자 천안캠퍼스, 천안제3일반산업단지 등 산업시설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천안 나들목(IC)을 통한 광역 교통망도 확보했다. KTX 천안아산역, 천안고속터미널 등도 가깝다.
교통 호재도 풍부하다. 1호선 부성역이 2029년 개통 예정이다. 단지 인근 천안역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연장 계획이 검토되고 있어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앞에 초등학교 신설이 예정돼 있다. 부성중·오성고 등과 인접하다. 불당·성성동의 학원가에 접근성이 좋다.
커뮤니티시설이 다양하다. 지하 2~3층에 마련되는 커뮤니티에는 라운지, 다이닝, 키즈존, 체육관, 스터디룸, 열린 도서관이 들어선다. 지하 3층에는 피트니스 클럽, GX룸, 골프존, 라커룸, 샤워실, 미팅룸 등이 생긴다. 건폐율은 13.18%, 용적률은 237.40%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