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가 '2025 아시아 이커머스 생태대회'에서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시상식 현장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가 '2025 아시아 이커머스 생태대회'에서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국내 소비자의 글로벌 쇼핑 경험을 확장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 14일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에서 열린 '2025 아시아 이커머스 생태대회'의 한·중 디지털 커머스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아시아 이커머스 생태대회는 매년 각국에서 성과를 보인 기업을 시상하고 산업 트렌드를 공유하는 행사다. 올해는 중국전자상회가 공동 주최했으며 기술·물류·금융·콘텐츠 등이 연결되는 '스마트 가치사슬' 기반 시장으로의 전환이 핵심 의제로 논의됐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최근 높아진 해외직구 수요에 맞춰 상품 선택권을 강화하고 지난 몇 년간 한국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플랫폼을 개선해왔다.

이러한 노력은 올해 '11·11 광군제'에서도 나타났다. 패션·뷰티, 홈·라이프스타일, 취미 등 주요 카테고리가 높은 관심을 받으며 소비자들이 일상 전반에서 해외직구를 활용하는 흐름이 두드러졌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한국 소비자가 글로벌 상품을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하도록 쇼핑 환경을 개선해 온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국내 소비자의 쇼핑 선택권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국온라인쇼핑협회 등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이어가며 서비스 전반을 지속해서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