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스피 상승. /자료사진=머니위크 DB |
업종별로는 주로 상승세를 보였다. 기계, 의료정밀, 전기가스업, 의약품이 1~2%대의 상승률을 나타냈고 비금속광물, 건설업, 유통업, 은행 등이 1% 미만으로 오르며 강세를 보였다. 반면 음식료품, 종이·목재, 운수창고, 금융업, 보험은 1% 미만으로 하락 마감했다.
시가총액상위권 종목들은 주로 상승했다. 롯데케미칼이 외국인의 매수세에 힘입어 1% 이상의 상승률을 보였고 삼성전자는 2% 가까이 상승하면서 152만원 선을 기록했다.
LG는 2분기 실적이 시장의 예상치를 상회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상승세를 나타냈고 현대차는 최근 과도한 주가 하락에 단기 반등세를 보이면서 1%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한국전력, 삼성물산, 아모레퍼시픽, SK텔레콤, LG생활건강 등도 강세였다.
반면 SK하이닉스는 2분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1% 이상 하락했다. 기아차, 현대모비스, KB금융, 삼성화재 등도 1% 미만의 낙폭을 보였다.
개별종목으로는 삼익THK가 삼성전자와 함께 미래형 제조설비로 불리는 ‘6축 다관절 수직 로봇’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는 소식에 11% 이상 상승했고 코스맥스는 할랄(HALAL) 화장품 생산을 시작했다는 소식에 3% 이상 올랐다.
이날 상승 종목 수는 상한가 종목 1개를 포함해 474개를, 하락 종목 수는 320개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