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양우건설이 교육특구아파트로 선보인 ‘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의 분양이 진행 중이다. 이사철을 맞아 분양에 속도를 내고 있는 이 아파트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 고림택지지구 4BL을 터로 택했다.
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는 단지 바로 앞 고림고, 유치원 및 초중교 부지가 위치한 교육환경을 지녔으며 명지대학교와 용인대학교가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이미 조성된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원스톱 에듀타운으로 조성되는 이 아파트는 분양 마감된 ‘양우내안애 에듀파크’ 737세대와 함께 총 1835세대의 대단지 브랜드타운을 완성할 계획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18개동 규모로 총 1098세대로 이뤄진다. 용인경전철 고진역과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에 들어서며 인근에 용인공용 버스터미널이 자리해 광역 교통망 접근성을 높였다. 용인IC와 2022년 예정된 서울-세종고속도로(2022년 예정)를 이용해 강남까지 20분대 쾌속교통망이 갖춰질 전망이다.
아파트 내부 설계는 4Bay 및 5Bay(84㎡B) 혁신평면을 채택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전 세대 팬트리와 알파룸(74㎡ 이상)이 설계된 가운데 자연환기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대형 주방창 등이 설치돼 환기와 일조량 확보가 수월하다. 지하주차장에는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셉테드(CPTED) 기법이 도입됐다. 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유방동 512-1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