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리치가 호텔서비스 '레지던스'를 찾는 이유
세계적인 슈퍼리치들이 선호하는 최고급 주거공간 ‘브랜드 호텔서비스 레지던스’가 서울에도 들어섰다. 강남 고층 주상복합아파트, 한남동 고급 빌라와 다른 내집 속에 호텔이 있는 브랜드 호텔서비스 레지던스가 국내 상류층 주거문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브랜드 호텔서비스 레지던스는 6성급 호텔의 특급서비스를 집에서 누릴 수 있는 신개념 주거공간이다. 살면서 일상의 번거로운 일들을 하지 않아도 돼 호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다. 최고급호텔의 안내서비스와 세탁·청소·식사까지 삶에 필요한 대부분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항공권·골프장 예약, 의료서비스 연계, 프라이빗 뱅킹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다. 또 카페나 도서관, 영화감상실 등 부대시설도 있다. 

박상언 유엔알컨설팅 대표는 “브랜드 호텔서비스 레지던스는 상류층을 타깃으로 하는 주거공간이기 때문에 가격이 높은데 영국 런던의 ‘원하이드파크’는 세대 평균 400억원선”이라며 “재력이 비슷한 수준의 집단이 모이면서 커뮤니티가 자연스럽게 형성돼 해외에서는 일부러 브랜드 호텔서비스 레지던스를 찾는 상류층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에서는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가 상류층의 주거문화를 상징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가 들어선 ‘롯데월드타워’는 123층, 높이 555m 국내 최고층이자 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빌딩이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롯데월드타워 42~71층에 들어선다. 전용면적 133㎡~829㎡의 223실로 구성된다. 국내 최고층에 조성돼 수려한 전망을 자랑한다. 레지던스 안에 들어서면 석촌호수와 한강, 서울 도심 일대가 한눈에 들어오고 밤에는 홍콩처럼 아름다운 서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시그니엘(SIGNIEL)은 ‘시그니처(Signature)’와 롯데(Lotte)의 ‘L’를 합친 브랜드이다. 롯데그룹은 미국 뉴욕 6성급호텔 ‘롯데펠리스호텔’의 서비스 노하우를 시그니엘 레지던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42층은 상류층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구성된다. 골프연습장 및 요가실 등 스포츠시설과 문화와 사교를 즐길 수 있는 클럽라운지, 라이브러리카페, 게스트룸 등이 있다. 이와 함께 도어맨 서비스, 컨시어지 서비스, 하우스키핑 서비스, 셰프 서비스, 케이터링&룸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시그니엘 서울, 롯데 뉴욕펠리스, 롯데호텔 모스크바, 롯데하노이 펜트하우스 이용특전과 프리빌리지 Platium Level, 트레비클럽 등 멤버십도 제공한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분양관계자는 “해외 부호나 해외거주 경험이 있는 국내 상류층에서는 브랜드 호텔서비스 레지던스의 가치를 알고 친목이나 인맥 형성을 위해 찾기도 한다”며 “외국에서 별장으로 구입하려는 부호들이 많아 국내 영향력 있는 재력가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의 방문과 실물 투어는 사전예약제로 이뤄지고 있으며 공식홈페이지에서 조망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