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주·전남지역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한 LG화학 여수공장이 ‘기업시민파트너’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실천하며 지역민의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하고 있다.
LG화학 여수공장은 최근 여수시 공화동 벚꽃길에서 여수시 청년그룹과 함께 ‘벚꽃소풍’을 개최했다.
‘벚꽃소풍’은 여수지역 청년문화기획자들이 벚꽃 개화를 맞이하여 봄소풍을 주제로 기획한 거리축제로 이번 축제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나눌거리, 깜짝거리 등 다섯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볼거리로는 포토존이 설치되고 생태예술작품 전시됐으며, 즐길거리로는 어른이 명랑운동회, 프라이빗 콘서트 등이 펼쳐졌다.
이와 더불어 벚꽃 김밥과 아이스크림 등 벚꽃의 분홍색을 상징하는 먹거리도 마련됐고, 업사이클링 제품 장터 등 나눔마켓도 열렸다. 또한, 주민과 참가자들의 교류를 위한 다양한 깜짝거리 이벤트도 진행했다.
‘벚꽃 소풍’은 여수지역의 청년들에게 도전적인 활동기회를 제공하고 원도심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청년그룹과 여수 원도심 지역의 주민, LG화학 여수공장이 연계해 기획된 지역행사이다.
LG화학 여수공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문화를 키워드로 세대 간, 지역 간 함께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원도심 활성화 기여를 기대했다.
![]() |
지난 2005년부터 12년간 1000명이 넘는 지역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도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도 지난 1월 16일 2박3일간 여수지역 중학생 100여명을 디오션리조트로 초청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화학캠프는 ‘우리를 건강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화학’을 주제로 ‘맛있는 화학’, ‘생활 속의 화학’, ‘재미있는 화학’을 테마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실험과 공연으로 진행됐다.
올해도 지난 1월 16일 2박3일간 여수지역 중학생 100여명을 디오션리조트로 초청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화학캠프는 ‘우리를 건강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화학’을 주제로 ‘맛있는 화학’, ‘생활 속의 화학’, ‘재미있는 화학’을 테마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실험과 공연으로 진행됐다.
먼저 ‘맛있는 화학’ 프로그램은 베이킹 파우더의 화학 작용으로 빵이 부풀어 오르는 원리 등을 실험하는 것으로, 참여학생들이 연암대학교 외식산업과 교수 및 학생들과 함께 직접 요리를 하며 화학원리를 배웠다.
‘생활 속 화학’ 프로그램은 흙탕물을 분리하고 정화하는 ‘간이 정수기 만들기’, 자기 무게의 100배의 물을 흡수하는
고흡수성수지를 활용한 ‘방향제 만들기’ 등 생활 속 화학을 테마로 다양한 실험을 체험했다.
‘재미있는 화학’은 우리가 쉽게 지나쳐 갈 수 있는 일상 속의 화학 이야기를 퀴즈와 게임방식으로 풀어가며, 평소 생
활 속에서 화학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와함께 글로벌시민으로서 학생들의 인성함양을 위해 화학 실험 외에도 2박 3일간 공동체 생활을 하며 인성교육, 안전교육 및 진로탐색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향후에도 화학캠프를 비롯한 청소년 대상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글로벌 화학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
지역민의 슬픔도 함께 나누는 일에도 기꺼이 동참했다.
지난 1월 불의의 화마로 삶의 터전을 잃고 시름에 빠진 여수 교동시장 화재 피해 상인 돕기에 회사와 노동조합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임직원 기금 1000만원과 LG MMA 5000만원을 포함해 총 3억 1000만원의 성금을 전달한 것.
LG화학 여수공장 소금식 노동조합위원장은 “교동시장을 자주 방문했던 여수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번 화재 피해로 인한 상인들의 아픔을 공감하고 있다. 교동 수산시장이 하루빨리 재기할 수 있도록 피해 복구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기울이겠다”며 “화재 사고로 평생 가꿔온 생활터전을 잃게 된 상인들이 생계로 하루 빨리 돌아갈 수 있도록 LG화학 여수공장 노사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기업시민파트너’라는 사회공헌 철학 아래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희망날개 교복나눔’ 캠페인 후원금과 학자금을 여수시청에 전달하고 있고,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청춘골든벨’, ‘상안검하수 회복수술 지원’ 등 다양한 노인 맞춤형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