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카드의 유튜브 채널인 ‘하나TV‘가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사진=하나카드 |
실버 버튼은 미국 구글 본사가 구독자 수 10만명을 돌파한 유튜브 채널에 수여하는 인증패로 유명 유튜브 채널로 인정받는 바로미터로 여겨진다.
하나카드 유튜브 채널 하나TV는 지난해 8월 관계사 유튜브 채널과 브랜드 통합을 통해 시작됐다. 그동안 하나TV가 제작한 콘텐츠는 ▲차이나는 혜택 ‘모두의 쇼핑’(시니어편) ▲코로나 시대 ‘모두의 건강’(가족편) ▲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내가 만드는 행복한 하루! ‘원큐페이’(청춘편) ▲온라인 채용설명회(리쿠르팅편)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블랙프라이데이편 ▲2021년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하나카드 유튜브는 큐레이션을 통한 다양한 카드 상품 홍보와 함께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예정이다.
박병규 하나카드 디지털플랫폼 Tribe 차장은 “고객이 더욱 즐거운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유명 인플언서, 뮤지션 등 다양한 콜라보 작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