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환의 한방탈모치료이야기⑫] 탈모치료 후 평생 유지하기
탈모는 치료가 끝나면 다시 진행된다? 결코 그렇지 않다. 치료가 끝나도 관리만 잘 한다면 계속해서 그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현대인의 탈모는 유전적 요인뿐만이 아닌 업무 혹은 공부 등에 의한 스트레스나 정신적 과로 때문인 경우가 적지 않다.

호르몬 대사의 불균형을 초래해 신체의 정상적인 열 순환을 방해하면서 머리에 과도한 열이 몰려 발생하는 것. 때문에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탈모환자의 비율이 점진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탈모 군은 체질 및 현재 탈모상태와 건강상태 그리고 탈모진행속도 등에 따라 나눌 수 있다. 따라서 같은 탈모증상을 보인다고 해서 똑같은 약을 복용하게 되면 그 효과를 보기 힘들며 체질, 건강상태, 탈모진행속도 등에 따라 맞춤 처방을 해야 그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다시 말해, 단순히 현재 탈모상태만을 고려해 약을 처방할 경우는 그 효과에 의문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탈모치료를 위한 한약은 개개인 체질에 맞는 탕약 또는 환약으로 처방된다.


이는 수승화강을 도와 건강하고 조화로운 몸 상태를 만들어 주어 우리 몸의 문제를 바로 잡고, 내부장기의 기혈순환을 도와 탈모상태를 개선하고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다.

이때 만들어 놓은 몸 상태를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다면 치료된 후의 탈모상태가 지속된다.

어떤 원인의 탈모든 발병 후 치료를 시작하지 않으면 점점 더 진행된다. 이렇게 되면 치료에 들어가더라도 탈모를 완전히 극복하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이 경우 장기간 복용해야 하는 약물의 안정성을 고려해야한다.

탈모전문한의원에서는 장기복용에 적합한 한약재를 선별헤 체질에 맞춰 처방하며, 전문한의사가 직접 관리하고 최종 감별하기에 한약에 대한 불안감과 부작용 없이 탈모 치료가 가능하다. 더불어 두피마사지와 체질약침요법을 통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라서 남성 환자는 물론, 20대 여성탈모 환자들 역시 만일 모발이 가늘어지고 눈에 띄게 모발이 빠지기 시작한다면 탈모가 더 진행되기 전에 탈모전문한의원 또는 여성탈모전문병원을 찾아 두피상태와 자신의 신체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받고, 탈모의 유형과 원인에 알맞게 체질별 맞춤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겠다.